마인드 개발

성공하기 바라시나요? 핑계대지 마세요. 3가지를 인정하세요

Turtle Marketer 2021. 8. 25.

제발 핑계 대지 마세요. 여러분이 왜 성공을 못하고 계시나고 생각하나요? 경기가 어려워서?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돈이 없어서? 자신이 가난하고 불우한 이유를 어떻게든 찾아냅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변명을 어떻게든 찾아냅니다. 변명하면 기분이 좋으시나요? 자신의 죄책감을 감추려 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현실은 여러분이 만든 겁니다. 어떤 누군가도 아닌 자신입니다. 자신이 처한 현실이 세상에서 제일 최악일 거 같죠? 아닙니다. 더 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환경을 이겨내고 성공한 사람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핑계 대지 마세요.

핑계 대지 마세요.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할 방법만 찾으세요.

성공하고 싶나요? 부자가 되고 싶나요? 그러면 오로지 성공할 방법만 찾으세요. 이상한 변명할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부자가 될, 성공해야만 할 이유들과 방법들만 찾으세요. 다이어트를 하기로 했다면 어떻게 하면 살을 뺄까? 에만 집중하세요. '오늘은 회식이 있어 실패했다' '오늘은 날씨가 안 좋아서 운동을 못했다'라는 자신이 하지 못했던 이유를 찾지 말고, '회식이 있지만 나는 어떻게 식단을 유지할까?' '오늘 날씨가 좋지 않지만 어떻게 운동을 할까?'와 같이 성공할 방법만 찾으세요. 왜 자신이 계획을 실패하고 변명하고 핑계 대나요? 왜 그런 변명할 거리를 주나요? 

 

취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취업할 수 있는 방법만 찾으세요. 경쟁이 세다니 스펙이 없다니 이상한 변명할 거리 만들지 마시고 될 수 있는 방법과 이유만 찾으세요. 그리고 행동하세요. 시험에 통과하고 싶나요? 사업을 번창시키고 싶나요? 진급하고 싶나요? 오로지 자신이 설정한 목표의 방향만 잡으세요. 다시 말하지만 변명, 핑계 대지 마세요.

실력을 인정하세요. 못하는 겁니다. 

자신의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생각은 많을 겁니다. 아이디어도 넘치고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딱 그까지 입니다. 생각 그 이상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왜냐고요? 실력이 없으니깐요. 실력이 없으니깐 생각만 하고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겁니다. 시작도 못하는 겁니다. 요즘 온라인 사업이 핫하죠? 온갖 강의는 많이 듣습니다. 하지만 하지 않습니다. 강의로 돈만 축내고 있습니다. 가볍게 하는 블로그도 오랫동안 못합니다. 안 한다고 하지만 못하는 겁니다. 글 몇 개로 블로그가 대박 나서 월 천만 원 벌 수 있을 줄 알았죠? 몇 개 적어보고 안되니 블로그로 돈 버는 것이 거짓말이라고 합니다. 실력이 안 되는 겁니다. 못하는 겁니다. 

 

실력을 인정하세요. 그리고 독해 지세요. 성공이 무슨 밥먹듯이 쉽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왜 성공이라는 단어가 있겠어요? 누구나 부자고 누구나 성공할 수 있으면 성공이라는 단어와 부자라는 단어가 없을 겁니다. 사람들이 왜 성공에 미치고 부자에 미칠까요? 그만큼 어렵습니다. 정말 아주 어렵습니다. 하루 만에 수천만 원이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지금 부자 자리에 위치한 사람들 자고 일어났더니 성공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현재에 불만이 있고 갑갑합니까? 딱 그 정도 실력이라서 그런 겁니다. 실력을 키우세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수단을 키워서 못하는 걸 하게 만드세요.

집중하세요. 자신의 에너지를 분산시키는 모든 것들을 버려두세요.

부자가 되고 싶고 성공도 하고 싶은데 자신이 하고 싶은 것도 하고 싶다고 합니다. 친구들이랑 놀 거 다 놀고 티브이 볼 거 다 보고 술 마실 거 다 마시고 자신의 온갖 욕망도 다 채워가면서 성공도 하고 싶고 부자도 되고 싶다고 합니다. 정말 성공이라는 입장에서 보면 최악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하루, 일주일, 한 달, 일 년 내내 돈 벌 수 있는 방법만 생각하세요. 돈 벌 수 있는 방법만 생각하세요. 진짜 진심을 다해서 돈 버는 생각을 하시면 무조건 돈을 법니다. 자신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이러지 못해서 그런 겁니다. 집중할 에너지와 능력도 안됩니다. 책 한 권 읽는데 온갖 변명이 다 붙습니다. 게임 한판도 해야 하고 화장실도 가야 하고 잠시 먹을 것도 먹어야 하고 온갖 이유를 갖다 대고 시작합니다. 

성공하고 싶으세요?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사업에 성공하고 싶나요? 시험에 통과하고 싶나요? 진급하고 싶나요? 집중하세요. 생각과 행동 모두 집중하세요. 할거 다 하면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실패를 실패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실패를 교훈 삼아 한 단계 도약하세요. 그게 무서우세요? 실력이 없으면 실패에 좌절합니다. 계속 발전하세요. 실패로부터 배우세요. 변명하지 말고 핑계 대지 말고 집중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