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블로그-쌓음의 법칙을 이해하라.

Turtle Marketer 2021. 10. 4.

집을 하나 만들더라도 작은 벽돌이 쌓여서 집이 완성이 됩니다. 책도 글자 하나하나 쌓이고 페이자 쌓여서 완성이 됩니다. 블로그도 만찬 가지입니다. 블로그도 쌓음의 법칙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포스팅 하나가 모여서 큰 블로그를 만듭니다. 서두르지 마세요. 

 

작은-돌이-만든-벽
작은 돌이 만든 벽

빨리~빨리~빨리~

우리는 너무 빠른 성공을 원합니다. 빨리 성공하고 싶고 빨리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빨리 안 하면 남들보다 뒤처지는 거 같고 조금이라도 늦으면 경쟁에서 밀리는 거 같아 조마조마해합니다. 우리 사회는 보이지 않는 사회적 나이가 있습니다. 이때쯤 졸업해야 하고, 이때쯤 군대를 가야 하며, 이 나이 때는 결혼을 해야 하고 취업을 해서 집을 사야 하는 등 남들이 말하는 사회적 나이 때문에 그 시기를 놓치면 많이 불안해합니다. 

 

자신은 남의 시선 신경 안 쓴다 생각해도 무의식적으로 사회적 나이를 생각하게 되어있습니다. 우리도 모르게 사회에, 어른들에게, 교육으로 듣고 자랐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습니다. 애써 괜찮다고 하지만 갑자기 밀려오는 불안감은 아무리 멘탈이 강한 사람일지라도 힘들 때가 있습니다.

 

아직도 우리나라는 남의 시선을 무시한 채 자신만의 길을 가기가 싶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길을 가다 성공하면 다행입니다. 하지만 잘 풀리지 않고 조금이라도 헤매고 있으면 남들은 결국은 저렇게 될 줄 알았다며 수군댑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성공을 못해내면 무슨 큰일이 일어날 거처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돈으로 생각하면 더 서두른다.

보통 블로그로 부업을 하시는 분들 보면 직장을 그만두고 싶거나, 자신의 사업을 하고 싶거나,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 시작합니다. (돈이 아닌 정말 글 적는 게 좋아서 하시는 분이라면 블로그를 선택한 건 행운입니다). 요즘 시대에 단지 글을 적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은 소수일 겁니다. 블로그로 어떻게든 수익화를 시키려고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포스팅 몇 개 해보고 많은 사람들이 포기합니다. 그냥 돈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쉽지 않습니다. 글 조금만 적으면 방문자 수도 팍팍 올라가도 하루에 돈 10만 원 이상은 벌줄 알았겠지만 실상은 돈 1원도 벌기 힘듭니다. 

 

위에서 제가 우리나라의 사회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했습니다. 한국 사회는 뭐든 빨리 이루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경쟁에서 밀리면 자기 인생이 끝난 거처럼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도 똑같습니다. 한국 사회를 블로그를 대입하는 것이 억지처럼 보일 수 있지만, 괜히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빨리 블로그를 크게 키우고 싶어 하고, 빨리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상위 노출이 안되면 자신의 블로그가 망한 거처럼 이야기합니다. 알고 보면 포스팅도 얼마 안 하고 시작한 지도 얼마 안 되었는데 상위 노출이니, 수익이 안되니 뭐니 불평불만을 합니다. 블로그가 그렇게 쉬운 일이었으면 누구나 다 부자가 되겠죠? 

 

 

블로그! 쌓음의 법칙을 이해하라.

하나의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작은 단위의 성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집을 하나 완성할 때도 벽돌 한 장 한 장 붙여 나가야 합니다. 책을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글이 완성되고 문단이 되고 문장이 이루어지고 스토리가 완성이 됩니다. 블로그도 이 원리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성공한 블로그를 한번 보세요. 오랫동안 꾸준히 해오고 있는 분들입니다. 3개월 만에 성공한 사람들이라며 교육하시는 분들 보면 오랫동안 블로그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해오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들이 블로그의 원리를 이해해서 자신이 언제든지 만들어도 성공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운 겁니다. 우리가 아무리 그들을 따라 해도 그들과 똑같은 성공을 만들 수 없습니다. 글 몇 개로 성공한 블로거를 보면 얼마나 블로그에 글을 많이 써가며 테스트해봤는지 가늠해 봐야 합니다. (진짜 실력은 블로그를 키운 분들 중에서)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저품질도 당해보고 다시 만들고 테스트해보셨을 겁니다. 그들의 피와 땀으로 만든 실력입니다.(보통 사람들은 저품질 하나만 당해도 블로그를 포기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그 사람들이 쉽게 만들어 성공하는 면만 봅니다. 그래서 자신도 조금만 하면 블로그로 월 천만 원 벌 수 있는 거처럼 생각합니다. 확신하는 것은 여러분도 월 천만 원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쉬운 길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여러분 잘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위인 중에 한 명만 떠올려 보세요. 진짜 타고난 재능이 아니면 그들도 작은 성공 하나하나 쌓여서 큰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위대한 예술가들도 자신의 작품을 매일 같이 만들어냈습니다. 화가들은 매일 같이 그림을 그렸고 소설가는 매일 글을 쓰고, 음악가는 매일같이 악보를 만듭니다. 그 과정 없이 절대로 위대함을 만들 수 없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는 더욱 쉽습니다. 블로그로 세상의 어떤 큰 예술품을 만들자고 하는 게 아닙니다. 내가 원하는 공간, 내가 원하는 수익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는 건 필수입니다.  오랫동안 글을 적고 콘텐츠를 늘려야 됩니다. 항상 좋은 글을 적을 필요도 없습니다. 매일 힘들게 포스팅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포기만 하지 말고 손을 놓지 말라는 뜻입니다. 언젠가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부업으로 블로그를 선택하셨다면, 쌓음의 법칙을 이해하세요.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수가 충분히 쌓이면 언제 가는 다른 블로그가 되어 있을 겁니다. 자신이 올바르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언제 가는 다른 블로그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 하루 글을 적었다면 어제와 다른 블로그입니다. 그때 자신의 글로 다양하게 광고도 해보고 링크도 걸어보세요. 그러면 더 큰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언제 가는 부업을 넘어 전업으로 충분히 블로그로 수익화시킬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모두가 힘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