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라이프(건강,운동,영양)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자연스러운 방법 8가지와 그 중요성

Turtle Marketer 2023. 3. 22.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남녀 모두에서 생산되지만, 남성에서는 더 많이 생산됩니다. 이는 남성적 특징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간 성장 호르몬과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1 등의 기타 물질과 함께, 근육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운동 후 회복력이 느리고, 근육 발달이 어려워지며, 성욕이 감퇴하는 등 많은 문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아래의 제안으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정상으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제안을 따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보세요.

1. 꾸준한 중량 운동

운동은 자연스러운 방법 중 가장 좋습니다. 중량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형성하는 것이 바로 테스토스테론입니다. 1 세트에서 5 세트까지의 무거운 복합 운동을 추천합니다. 운동 세트 간 3~5분간 휴식을 취해 완전한 회복을 도와줍니다.

 

 


더욱 강해지는 것은 당신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좋다는 좋은 지표입니다. 어떻게 강해졌는지 알아볼까요? 점진적인 과부하 훈련 계획을 실행하면서 더 무거운 중량을 들고, 더 많은 볼륨을 제공하면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운동은 금물입니다! 운동을 마친 후에도 체력이 높아지고 좋은 상태로 끝내야 합니다. 몸에 스트레스를 가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되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운동을 마칠 때 더 하고 싶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강도 유산소 운동은 피하세요

다른 운동 방법도 있습니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경우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은 몸에 스트레스를 가하므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상태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걷기와 같은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3. 균형 잡힌 식사

균형 잡힌 식사는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 상승도 그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영양소가 든 음식을 85%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을 먹는 것은 쉬운 방법이지만 일상생활에는 실질적인 이점이 없습니다.

 

 


저는 깨끗한 음식을 먹을 때 건강함을 느낍니다. 제가 섭취하는 매크로 영양소를 싫어하지 않으며, 제 능력에 맞게 적절한 양을 섭취합니다. 제한적인 식사를 하는 경우 필수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 상승과 관계된 다양한 식품이 있으며, 위에서 말한대로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를 섭취하면 됩니다. 적절한 양의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제 경우 7시간이 적당한거 같습니다. 사람들은 이보다 적게 잠들어도 잘 기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과 연관된 부작용이 많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깊은 수면은 몸이 느려지고 회복되며 필수적인 과정을 수행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잠도 좋지 않습니다. 성인들에게는 7~9시간이 좋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깊은 수면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세요. 가치있는 일입니다. 잠들기 전에 독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휴대폰과 같은 스크린을 보는 행동을 자제하세요.


하루에 7시간을 목표로 하되, 자신의 몸 상태와 어떤 것을 개선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수면 부족으로 항상 체력이 부족한 경우, 수면 부족이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5. 스트레스 수준 관리

모두에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생활에 따라 다릅니다.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지면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합니다. 스트레스는 수면, 식습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등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상 생활에서 시간을 내어 휴식을 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과 호흡 기법을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운동, 소셜라이징, 골프를 치는 것, 행복한 일을 해보세요!

농담이 아니에요. 웃음은 정말 치유적입니다!

장기적인 해결책? 스트레스의 근본 원인을 찾아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플랫폼을 찾으세요.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위해 스트레스가 많은 삶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6. 충분한 햇볕을 받으세요

햇볕을 쬐는 것은 몸과 정신에 좋습니다. 또한 일일 비타민 D 요구량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햇볕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며(햇빛이 적은 곳에 살고 있다면 동의할 것입니다) 에너지 수준을 높입니다.

 

 

 

이 세상은 가상 세상으로 점점 더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제 집을 나가지 않는 것이 너무 쉬워졌습니다. 밖으로 나와 이 세계를 즐기세요. 그러나 햇볕을 너무 많이 받거나 오랫동안 외출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어쨌든 햇볕은 당신을 활동적으로 만들어주며 기분을 좋게 하고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줍니다.

7. 보충제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충제는 다양한 이유로 유효한 선택입니다.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에는 비타민 D가 적용됩니다. 수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마그네슘을 시도해 보세요. 다목적 멀티비타민은 다양한 몸 기능을 도와줍니다. 크레아틴은 근육과 힘 모두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파라벤이 들어간 제품 피하기

파라벤은 샴푸부터 스킨케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여러 제품에서 발견됩니다. 파라벤은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몸의 호르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학물질입니다.

 

 

파라벤에 대해 인식하고 제품을 구매할 때 라벨에 파라벤 프리 또는 BPA 프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많은 부작용을 야기합니다. 낮은 동기부여 및 성욕, 운동 후 복구 능력의 저하 및 근육 발달 부족은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의 지표일 수 있습니다. 의사를 찾아 검사를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위의 제안을 시행하고 6개월 후에 테스트를 다시 받으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