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의 꾸준함과 존버.

Turtle Marketer 2021. 8. 28.

인터넷 비즈니스가 핫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또 다른 일을 찾게 되면서 인터넷 비즈니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영업 하는 분들도 현재 너무 어려워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 하는데 그 중심에는 온라인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라고 하면 유튜브, 블로그, 제휴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쿠팡 파트너스, 쿠팡, PDF 전자책 등을 이용하는데 보통은 하나를 하기보다는 유뷰브, 블로그, 마케팅을 함께 하면서 자신의 비즈니스를 구축해 나갑니다. 이제는 유튜브에서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하루 한 시간 투자로 월 천만 원 벌기 등 이런 제목을 가진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게 인터넷 비즈니스에 속합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자신이 어떤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본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들은 기본적으로 SNS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템만 있으면 SNS를 잘 활용하여 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꼭 상품이 있어야지 인터넷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상품이 없더라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여 구매대행, 위탁판매를 하는 사업자들도 있고, 자신의 취미나 지식자산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즉, 이제는 엑셀만 잘해도 PPT만 잘 만들어도 돈을 만들어내는 세상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언제든지 컴퓨터 한 대로 시작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진입장벽이 낮다.

이제는 누구나 아이디어와 아이템만 있으면 컴퓨터 한 대로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 같은가? 정말 무자본 사업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이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인터넷 사업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진입장벽이 낮으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경쟁자가 그만큼 증가합니다. A라는 상품을 위탁판매를 한다고 했을 때 위탁 판매자가 많아지면 그만큼 A라는 상품을 동시에 팔 확률이 높아집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강의가 엄청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고 온라인 사업에 대한 강의가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어떤 A라는 강사가 인기가 많아서 노하우를 풀게 되면 그 밑에 학생들은 따라 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에 그들의 방식에 포화상태가 되게 됩니다. 서로가 기회를 가지면서 서로가 시장을 파괴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너도나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지만 갈수록 더 경쟁이 심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낮은 진입장벽의 허점을 노려라

다시 말하면 너도나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달려들 만큼 진입장벽이 낮지만 거꾸로 그만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쉽게 들어가는 만큼 온라인 시장이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스토에 물건 올리면 판매가 되는 줄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수백 명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보러 들어오는 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해보면 압니다. 이 시장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기하고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미 온라인 시장에 점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자리 잡고 있어 그 자리를 들어가는 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매일같이 글을 쓰고 매일 같이 상품도 올리고 열심히 하지만 하루에 2~3명으로 끝이 납니다. 점점 지치고 이걸 왜 해야 하나?라는 생각마저 들고 온라인 사업으로 돈을 벌었다고 하는 강사들도 모두 거짓말쟁이처럼 보입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점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들어와서 거의 포기하는 수준에 있습니다. 정말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사업으로 월 천만 원은 다른 세상의 일인 거 같습니다. 나에게는 오지 않는 나는 될 수 없는 길인 거 같습니다. 낮은 진입장벽을 노려라는 뜻은 포기하는 사람이 많으니 포기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포기하지 마! 제발!

어쨌든 버티세요. 블로그를 한다면 매일 포스팅하세요. 아무도 여러분들의 글을 읽지 않는다고 해서 포기하지 마세요. 존버 하며 버티세요. 그리고 꾸준함으로 밀어붙이세요. 일단 돈을 바라지 마세요. 온라인 사업은 쌓임의 묘미가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100개 1000개 10000개가 넘어가면 다른 세상이 옵니다. 버티고 글을 적은 사람들이 이런 복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블로그 하나는 건물 하나 있는 거보다 더 큰돈을 불러옵니다. 엄청난 파이프라인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유튜브를 한다면 아무도 보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영상으로 만들세요. 유튜브든 블로그든 하나만 딱 성공적으로 만드세요. 그다음은 여러분이 하고 싶은 거 모든 거 하세요. 물건을 팔아도 되고 강의를 해도 괜찮고 책을 써도 괜찮습니다. 아마 본업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만 더 추가하고자 한다면 관련된 공부를 하자

포기하지 않고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한다면, 한 번쯤은 블로그에 관한 강의를 들으세요. 그래서 그분들의 노하우를 흡수시켜 자신만의 방법을 만드세요. 유튜브를 한다면, 혹은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관련된 강의 정도는 한 번은 듣길 바랍니다. 그분들의 노하우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너무 혼자 하다 보면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마 자신의 결과물에 조금만 수정해도 완전히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을 겁니다. 배워서 익혀서 자시만의 스타일을 만드면 나중에 여러분 또한 강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절대 쉬운 곳 아닙니다. 하지만 버티세요. 그리고 꾸준하세요. 돈을 바라지도 말고 재밌고 즐겁게 하세요. 그 빛과 결과는 언제 어떻게 터질지 모릅니다. 온라인이라는 곳이 그런 곳입니다. 어느 누구도 예상 못하는 곳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끝가지 꾸준함으로 버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