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개발

부자들이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이유

Turtle Marketer 2021. 8. 19.

부자들은 항상 책을 놓지 않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그들은 항상 책을 강조합니다. 학교에서 하는 암기식 책 읽기라 아니라 능동적인 책 읽기를 강조합니다. 왜 부자들은 책을 강조할까요? 

 

1. 부자들은 책이야 말로 삶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부자들도 자신이 성공하기 전에는 성공하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성공한 사람들을 보고 배워야 하는데 그 중 제일 좋은 도구가 책이라고 합니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글을 읽고 배우고 모토를 삶아 자신의 삶의 목표를 잡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책을 읽어서 동기부여를 합니다. 그들도 처음부터 구체적인 계획을 잡지 못했을 겁니다. 그들은 큰 청사진만 그렸을 겁니다. 그들의 삶의 목표는 아직 뚜렷하지 못했을 겁니다. 하지만 먼저 성공한 사람들이 쓴 책을 읽고 또 읽어서 그들의 삶의 목표가 뚜렷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성공의 방식에 자신의 경험을 붙여서 더 강력한 힘을 얻게 됩니다.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준 여러 도 구 중에 책이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책을 읽지 않고서는 성공하지 못했을 겁니다. 단지 뜬 구름만 잡은 채 꿈만 꾸는 사람이었을 겁니다. 그들은 책으로 꿈을 소통했습니다. 책으로 계획이 구체화되고 책을 통해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목표한 생기면 그것들과 관련된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꿈과 목표를 만들어 갑니다. 부자들은 자신의 삶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최고의 도구를 책을 선택합니다.

 

2. 책은 스스로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부자들은 책을 읽을때 끊임없이 질문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답을 찾기 위해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그들은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목표 의식이 뚜렷해집니다. 관련된 주제를 10권 이상을 읽어버립니다. 책을 읽는 수가 많아질수록 질문의 깊이는 깊어집니다. 끊임없이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단서를 찾고 스스로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응용하고 자신의 실생활에 혹은 자신의 일에 적용합니다. 부자들은 정말 책을 능동적으로 읽습니다. 책 한 권을 읽으면 관련된 책을 2~3권이 읽고 싶어 집니다. 이러한 생각이 무섭게 다시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자신의 생각과 개념을 재정립합니다. 이렇든 부자들은 책을 통해 자신의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부자들은 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의 깊이를 더해갑니다. 

 

3. 책은 시야를 넓혀줍니다.

 

부자들은 책을 읽으면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읽기를 합니다. 어떠한 주제를 공부하다가 그와 관련된 주제를 또 읽습니다. 책 한 권을 독파하면 또 다른 주제에 관심이 가지기 시작합니다. 다양한 주제가 혼합이 되면서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냅니다. 자신이 읽은 다양한 주제를 분류하고 합치고 분해하고 융합해 봅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해보지 못한 개념들이 이렇게 탄생하게 됩니다. 한 권의 책은 한 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주제를 연관시켜 책을 읽어 나가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이 세상을 보는 눈과 부자들이 세상을 보는 눈이 차원이 다릅니다. 

 

4. 책은 저자의 삶의 지혜를 가르쳐 줍니다.

 

부자들은 책을 읽는 행위가 책을 쓴 저자와의 대화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있습니다. 책이 아니었다면 그들의 이야기와 생각들을 듣지 못했을 겁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책값 15000원 정도 값으로 그들의 생각과 지혜와 지식을 배운다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책읽는 것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책을 읽다가 스스로한테 하는 질문은 곧 책을 쓴 저자에게 질문하는 거와 똑같습니다. 책을 읽는 것은 그들과 마주 앉아 이야기하는 거와 똑같습니다. 책이 없었다면 수천, 수억 원의 비용이 들었을 겁니다. 우리가 어떻게 워런 버핏을 만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어떻게 스티브 잡스를 만날 수 있을까요? 이것이 진정한 책의 힘입니다. 우리는 작은 비용으로 그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그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고 그들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책에 미쳐있습니다. 부자들이 책을 보면 심장이 뛰는 이유입니다. 

 

5. 책은 글과 말의 힘을 길러 줍니다.

 

글과 말의 힘은 대단합니다. 영상과 그림으로 가득찬 요즘 세상에 오히려 글을 잘 쓰고 말을 잘하면 엄청난 무기가 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과 유명인사들을 보면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잘 풀어냅니다. 자신의 방식과 자신의 스타일대로 대중들을 주목시킵니다. 부자들이 말하는 모습을 한번 보세요. 말하는데 거침이 없습니다. 단어 선택과 문장의 논리가 뚜렷하고 주제에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중들을 집중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을 잘하고 글을 잘 쓴다는 것은 엄청난 무기를 가지고 있는 거와 같습니다. 부자들은 꾸준히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만의 언어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그들의 가진 말과 글의 힘이 대단합니다. 책을 꾸준히 읽고 해석함으로써 자신의 세계관이 만들어집니다. 언어의 세계관이 달라지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철학 또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형성된 철학은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것이고 성공을 하더라도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책은 자신의 언어 세계관을 변화시켜줍니다. 자신이 내뱉는 말과 글이 달라집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러분의 인생을 바꿉니다.

 

6. 책은 스스로 발견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부자들은 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책은 과거의 기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를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옵니다. 과거의 불편함이 혹은 과거에 묻혔던 아이디어들이 새로운 생각과 개념을 떠오르게 합니다. 부자들은 책을 읽으면서 흥분합니다. 자신이 몰랐던 개념을 알게 되면 밤을 새면서까지 빠져듭니다. 이렇게 알게 된 개념들이 쌓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괜찮을지 또 책을 통해 알아가기 시작합니다. 수많은 책으로 시야기 넓혀진 상태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까지 겹치면 부자들은 엄청난 세계관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부자들이 왜 책을 손놓지 않는 이유를 알게 되었나요? 왜 그들이 책에 열광을 하고 중요하다고 말하는지 알게 되었나요?

책의 힘은 대단합니다. 책 속에 저자의 역사와 생각과 지혜가 들어있습니다. 책을 읽는 행위는 그들과 대화하고 생각을 나눕니다. 이것은 수십, 수천억의 가치를 뛰어넘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꾸준히 책을 읽고 자신의 언어 세계관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뚜렷한 삶의 목적을 탐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