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개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무기

Turtle Marketer 2021. 8. 19.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무기가 무엇일까요? 천재성? 부모님의 재산? 아닙니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무기는 '인내'입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모두 어떠한 환경에서든 '인내'하였습니다. 부자들은 자신의 확고한 철학으로 남들의 시선, 남들의 평가를 무시하고 자신의 길로 묵묵히 인내하며 걸어가 성했습니다. 

 

그럼 부자들이 지니고 있는 '인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인내'는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부자들을 인생을 살펴보면 보통 사람들이 걷지 않는 길을 걷습니다.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진로를 선택합니다. 학교 교육보다는 실전과 경험을 중시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학 졸업, 대기업 취업, 승진으로 이어지는 생각으로도 불안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반대로 이 길을 걷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걸었던 부자들의 심정은 어땠을까요? 얼마나 불안했을까요? 남들 다 취업하고 있는데 자신만의 길을 걸을 거라고 남의 시선과 남의 평가를 견딘 그 시간이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우리는 부자들의 성공한 모습만 봅니다. 그래서 그 성공이 하루아침에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을 쉽게 평가합니다. 하지만 부자들만큼 버티고 고뇌하고 인내한 사람들이 있을까요? 부자라고 특정하게 한정 짓고 싶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길을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그 어느 누구보다 인내심과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강합니다. 

 

 그들이 성공하기 전까지 얼마나 인내했을까요? 자꾸 뒤돌아 보게 되고 남들과 비교되고 그러다 못해 외로움에 사무쳐 눈물도 많이 흘렸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이 해내었을 때 그 성공의 열매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렇게 버틴 시간이 그들을 단단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에게 묻고 대답했을 겁니다. 이 길이 진짜 내가 원하는 길일까? 이 길이 진짜 내가 행복한 길일까? 이런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끊임없이 달렸을 겁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포기했을 겁니다. 하지만 스스로 계속 동기 부여하면서 자신의 길에 대한 믿음이 있었을 겁니다. 그 믿음은 인내로 결실을 맺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부자들에게 '어떻게 자신의 길에 대한 믿음이 었었나?'라고 묻습니다. 그들 또한 그 길이 의심스러웠을 겁니다. 하지만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겠다는 용기가 있었고, 그 용기가 의심으로 변할 때 동기부여가 있었을 거고, 그 동기부여도 다시 버티는 인내가 있었을 겁니다. 그들이 확신이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았을 겁니다. 끊임없이 살펴보고 따져보고 확인하였습니다. 그렇게 해도 의심이 들어 힘이 듭니다. 하지만 그들은 '인내'라는 힘이 있었던 겁니다. 

'인내'는 결코 실패에 무릎 꿇게 하지 않습니다.  

 

'인내'는 절대로 실패 때문에 눈물을 흘리지 않습니다. 실패를 경험으로 삼아 더 높이 날아오르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에 무릎을 꿇습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성공만 한다면 눈물을 흘릴 일이 있겠습니까? 실패를 하기 때문에 포기를 하는 겁니다. 작은 실패를 너무 크게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휘청거리는 실패라도 오면 그대로 주저앉습니다. 그리고 이 길은 자기 길이 아니다 라고 확정을 하고 남들이 가는 길에 합류합니다. 아마도 성공하는 찰나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실패를 대하는 태도에 따라 '인내'가 가능합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패하면 힘이 듭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실패하는 시기에 어느 누구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분석하고 수정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고 자신만의 경험이 생겨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어마어마한 가치를 만들어 냅니다. 오로지 '인내'만으로 가능합니다. 요즘은 수많은 온라인 강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강의로 성공한 사람은 얼마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인내가 없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하나 키우는데도 인내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글을 꾸준히 적고 확인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파워블로그라는 것도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성공한 결과만 봅니다. 그래서 과정을 생각하지도 않고 덤비다 실패합니다. 빨리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인내가 없어지고 금방 포기해 버립니다. 

'인내'는 필수과정입니다.

 씨앗에서 열매가 맺기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흙의 영양분, 태양에너지, 물, 날씨, 바람, 모든 조건과 싸워서 커야지 열매가 맺습니다. 사람도 똑같습니다. 무언가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내라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 시간은 피해 갈 수 없습니다. 인내해야 하는 기간에 쓰러지지 마세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구나 다 실패를 합니다. 끝까지 부딪히고 물고 늘어지세요. 그러면 인내의 시간이 지나가고 빛을 보게 될 겁니다. 자기 스스로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동기부여를 하고 다시 조사하고 다시 확인하고 다시 수정하세요. 그리고 묵묵히 그 길을 가세요. 인내의 시간만 지나가면 달달한 열매가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인내'는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인내'하는 것이 시간 아깝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세월만 흘러가고 남는 게 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마인드로 인내하시면 안 됩니다. 그 인내하는 기간만큼은 단단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인내의 시간이 결국은 지름길입니다. 그 기간에 투덜투덜 댈 거면 빨리 포기하세요. 이왕 시작한 거 자신이 이 길에 들어온 거 긍정적으로 힘을 내서 인내의 시간을 가지세요. 절대로 느린 게 아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인내'가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명심하세요. 어느 누구든 그 인내의 시간이 옵니다. 혼자만 갖는 시간이 아닙니다. 스스로 자신이 어떤 인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인내도 근육처럼 키울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책과 영상을 보면서 인내의 근육을 키우세요. 인내는 정말로 필수 과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