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상

MS의 GPT-4, AI 기술을 더욱 진보된 방식으로 이용 가능-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와 DGX 클라우드 호스팅

Turtle Marketer 2023. 3. 22.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에 GPT-4 모델을 추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MS 고객들은 대기자 목록에 참여하여 GPT-4에 접근해 더 진보된 방식으로 AI 기술을 이용해 자체 앱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MS가 AI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 노력의 결과물이며, 이전에는 '빙' 검색엔진에 챗GPT를 적용해 구글 검색의 아성을 뒤흔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애저 오픈AI 서비스는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엄청난 수요를 받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고객 수가 2023년 1월 이후 200명에서 1,000명으로 증가하는 등 기업들의 AI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GPT-4 모델의 추가로 인해 의료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도 크게 높아졌는데, 에픽(Epic)의 연구개발 수석부사장 Seth Hain씨는 “애저 오픈AI 서비스의 GPT-4를 사용해 의사와 간호사가 키보드를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고, 사용하기 쉬운 대화형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사하는 일을 도울 것”이라고 말하며 그 잠재력을 강조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는 엔비디아(NVIDIA)와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산업용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AI) 슈퍼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MS와 함께 MS365 애플리케이션을 3D 산업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와 연결하고,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NVIDIA Omniverse Cloud)와 엔비디아 DGX클라우드(NVIDIA DGX Cloud)를 호스팅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의 고급 AI 모델 및 인프라와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이 결합되어 엔비디아와 MS가 협력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내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와 DGX 클라우드를 구축한다는 소식은 빛난 협업의 결과입니다. 이는 전 세계적인 대규모 기업들이 디지털화와 인공지능 분야에서 경쟁하는 시대에 맞춘 발표입니다. 이번 협력으로 인해 높은 성능과 강력한 AI 모델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고 산업용 메타버스 및 AI 분야에서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이번 발표는 MS의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GPT-4 모델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GPT-4를 활용하여 자사 앱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전입니다. 이에 따라 의료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GPT-4 모델을 활용한 혁신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협력으로 MS365 애플리케이션과 NVIDIA Omniverse를 연결하면서 3D 산업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더욱 강력한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이러한 협력은 전 세계적인 대규모 기업들이 디지털화와 인공지능 분야에서 경쟁하는 시대에 맞춘 혁신적인 결과물들을 창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과 성장을 이루어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는 이 기사를 읽으면서 다음과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1. 인공지능 기술은 점점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MS가 GPT-4 모델을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추가하면서, 이전의 GPT-3 모델보다 더 발전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자체 앱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2.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도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MS와 엔비디아의 협력으로, 수억 명의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사용자에게 강력한 산업용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AI) 슈퍼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생성형 AI 및 기타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모델을 훈련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이러한 기술 발전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MS와 협력하는 헬스케어 소프트웨어 기업 '에픽(Epic)'의 연구개발 수석부사장은 GPT-4의 사용이 의료 분야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언급하면서, GPT-4를 사용해 의사와 간호사가 키보드를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고, 사용하기 쉬운 대화형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사하는 일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기업 간의 협력이 기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MS와 엔비디아의 협력으로 더욱 발전된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더욱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이러한 기술 발전은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GPT-4와 같은 다양한 AI 모델들은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인간과 기계간의 상호작용을 보다 원활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언어 장벽을 넘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 발전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는 GPT-4와 같은 AI 모델들을 활용하여 의료 진단 및 치료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제조업 분야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생산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요구사항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 발전에는 도전과제도 존재합니다. AI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일부 직종들이 자동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일자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기술의 활용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문제나 악용 가능성 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며, 기술 발전과 함께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한 적절한 법적 규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