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개발

당신이 끌어딩김을 계속 실패하는 6가지 이유 - 해결책

Turtle Marketer 2021. 9. 11.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고 희망을 보셨죠? 하지만 자신이 끌어당김을 시도하면 매번 실패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강조하고 중요하다고 하는데 왜 나만 안 되는 걸까요? 나 빼고 모두가 성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끌어당김이 법칙이 실패하는 이유를 근본적인 이유에서 찾아야 합니다.

 

'시크릿' 책은 여전히 베스트셀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 책을 인생 책으로 선택하는 정도입니다. 시크릿과 비슷한 유사 책들이 쏟아져 나왔고 사람들이 시크릿에 말하는 끌어당김 법칙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많은 카페들과 모임들이 생겨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시크릿이란 책을 읽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도구로 사용했을 겁니다. 

 

시크릿 책의 핵심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생각하면 이루어진다"는 끌어당김 법칙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보았을 겁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도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이 힘들었을 겁니다. 힘들다고 생각하기도 전에 포기하는 분들도 있을 거고 이것은 미신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왜 당신의 끌어당김은 계속 실패할까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1. 아무 의미 없는 속삭임 

"나는 부자다" "나는 월 1억을 번다"라고 수백 번, 수천번을 말한다고 끌어당김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안 하는 것보다는 좋겠지만 아무 의미 없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지 마세요. 우리의 무의식 세계는 언어를 모릅니다. 행복과 불행이라는 뜻을 모릅니다. 우리의 몸은 행복한 느낌을 알고 불행한 느낌을 알고 있습니다. 그 느낌에 이름이 붙여진 것이지 행복이라는 단어 때문에 우리가 행복을 느끼는 것이 아닙니다. 

 

해결책)

"나는 부자다"라고 한마디를 하더라도 부자 된 느낌을 느끼세요. "나는 월 1억을 번다" 생각을 하더라도 월 1억을 버는 느낌을 느껴야 합니다. 자신의 소망을 말하면서 이루어진 내 모습을 느껴야 합니다. 현재 내가 이루어진 것처럼 느껴야 합니다. 평소에 생활할 때도 항상 느낌을 실려서 행동하세요. 자신의 꿈을 말로 중얼거리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이루어진 꿈을 얼마나 잘 느낄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우리의 잠재의식은 느낌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 그 느낌을 알고 있습니다. 항상 느끼고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세요. 

 

추천)

평소에 자신의 느낌에 집중하는 훈련을 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그냥 맛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이 기분을 생각하세요. 평소에 작은 성취에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성취한 감정을 기억해 놓으세요. 이러한 행복한 느낌을 많이 알수록 자신이 이룬 꿈을 상상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너무나 심한 간절함

너무나 심하게 간절하고 긍정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시험에 꼭 합격해야 해" 라며 간절하게 기도한 적이 있나요? 물론 그 간절함이 이루어진 적이 있겠지만 너무 강하게 간절하면 오히려 반대로 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고 너무 심하게 간절하면 우리 몸은 불안과 초조를 일으키며 다가 올 시험에 불안한 상황만 우리 몸은 느낍니다. 부자고 되고 싶다고 너무 심하게 간절하면 우리의 잠새의식은 현재 가난한 내 모습을 오히려 느낍니다. 심하게 간절하다는 뜻이 무엇인지 여러분을 알고 있을 겁니다. 

 

해결책)

간절함을 내려놓기란 쉽지 않습니다. 자신이 너무 간절함을 느낀다면 호흡을 가다듬고 최대한 자신이 이미 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세요. 긴장감을 풀고 내려놓고 편하게 자신이 성취한 모습을 느끼세요. 그리고 꿈을 이룬 모습을 즐기세요. 행복하잖아요? 간절함 때문에 초조하고 불행하지 마세요. 내려놓고 편하게 생각해보세요. 노력하시면 충분합니다. 눈을 감고 호흡을 천천히 쉬면서 자신이 꿈을 이룬 모습을 생각하면서 행복해하고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훈련이 되면 긴장감이 올라와도 스스로 조절이 가능해질 겁니다. 

 

3. 조급함과 부족한 시간과 노력

"나는 현재 100억을 벌고 있다" "나는 부자다"라고 오늘 내일 말해도 꿈은 이루어지지 않을 겁니다. 우리의 생각이 현실로 나타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3차원 공간에서는 시간을 앞 뒤로 마음대로 조절할 수 가없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알고 있어도 생각해내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그냥 당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100억을 벌고 싶다고 해서 간절하게 기도를 한다고 해도 내 앞에 짜잔하면서 100억이 손에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간절하게 100억을 빌었는데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그냥 포기해버립니다. 

 

해결책)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물론 어느 누구는 정말 빠르게 꿈을 이루기도 합니다. 복권이라도 당첨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보통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끌어당김을 얼마 하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은 끌어당김을 한 달이라도 제대로 한 적이 있습니까? 1년은 할 자신 있습니까? 1년 동안 처음 간절했던 마음 유지시킬 수 있습니까? 아마 정말로 힘들 겁니다. 우리는 시간을 들여서 끌어당김을 해내지도 못할뿐더러 끌어당김을 성공할 때까지 기다리지도 못합니다. 여러분, 끌어당김도 쌓음이 있어야 합니다.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습관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길을 걷더라도 자신이 꿈이 이룬 느낌으로 걸으세요. 그리고 현재 자신의 상황에서 최대한 열심히 사세요. 그러는 와중에 자신에게 부자가 될 기회가 생깁니다. 맨날 놀고 그냥 그저 그렇게 지내면서 끌어당김 해봤자 소용없습니다. 끌어당김은 우리에게 기회를 줍니다. 그 기회는 우리가 만드는 겁니다. 계속 꾸준히 끌어당김을 하면 기회가 옵니다. 그리고 천천히 그 기회를 잡으면서 성취하세요. 시간이 걸립니다. 명심하고 또 명심하세요. 끌어당김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4. 시기와 질투

시기와 질투는 끌어당김을 방해하는 강력한 요소입니다. 자신의 친한 지인들 중에 성공해서 잘 나가면 이상하게 부러우면서 배가 아픕니다. 저들의 성공이 운이 좋아서 돈이 많아서 부모가 부자라서 그렇다고 말합니다. 나랑 비슷한 처지였는데 저들은 성공해서 돈을 펑펑 벌고 있는 모습이 괜히 밉습니다. 자신은 아무리 못해도 저들보다는 잘 되어야 한다며 성공을 꿈꿉니다. 이런 마음으로 끌어당김을 해봤자 성공하지 못합니다. 저들을 비교하며 내가 성공하기 원한다면 오히려 저들보다 못 한 상황만 강조하게 되는 셈입니다. 시기와 질투는 결코 우리 감정에 좋은 느낌을 주지 못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우리의 잠재의식은 감정을 인식합니다. 

 

해결책)

모든 사람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세요. 그들에게 겸손하고 그들에게 좋은 것 모든 것을 배우세요. 그들의 성공이 운이 아닌 노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들에게서 동기부여를 받고 스스로 힘을 내세요. 타인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정말 좋은 에너지입니다. 진심으로 축하해야 합니다. 마음을 내려놓으세요. 성공은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성공은 자신의 여정입니다. 남들과 경쟁하며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가야 성공합니다. 성공한 사람을 곁에 두고 배우며 함께 걸으세요. 그들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인정해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타인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줄 수 있다면 끌어당김은 2배 3배 빠르게 이루어지게 합니다. 

 

5. 의심

아무리 성공, 긍정 확언을 하더라도 의심이 든다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나는 부자다' '나는 성공한다'고 말하면서도 내부에 이게 과연 될까? 나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라고 하며 의심한다면 끌어당김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의심은 불안과 초조를 만들어 냅니다. 의심은 계속 과거를 돌이켜보게 만듭니다. 성공보다는 실패를 했던 기억을 생각해냅니다. 그러면 우리 잠재의식은 나도 모르게 좋지 않은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잠재의식은 순수하면서 단순합니다. 내가 느끼고 내가 생각하는 데로 인식합니다. 자신의 성공을 의심한다면 성공을 의심하게 만드는 상황만 만들 겁니다.

 

해결책)

절대적인 믿음이 필요합니다. 절대적인 믿음은 훈련으로도 가능합니다. 작은 성공을 해도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큰 의미를 부여하세요. 자신에게 칭찬하세요. 작은 성공이라도 내가 한다고 하면 할 수 있다는 믿음과 느낌을 느끼세요. 이런 습관은 의심을 없어지고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가득 채워지게 됩니다. 의심이 계속 든다면 마음을 비우셔야 합니다. '어쨌든 나는 성공해'라는 느낌을 가지세요. 잠재의식 속에 자신의 확고한 믿음을 계속 심어주세요.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성공부터 시작해서 믿음의 씨앗을 심으세요.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을 보고 배우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잠재의식에 속에 심어주세요. 

 

6. 명확하지 않은 목표

보통 끌어당김을 할 때 자신의 목표와 꿈을 추상적이고 두루뭉실하게 합니다. '나는 부자다'라고 하면 꿈이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나는 월 1억을 버는 사업가다'라고 끌어당김을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끌어당김을 할 때 너무 큰 목표부터 시작합니다. 목표가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명확하지 않은 목표는 끌어당김을 힘들게 합니다. 명확하지 않은 목표는 스스로 목표가 없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잠재의식이 금방 인식합니다. 명확한 꿈이 없기 때문에 '나는 부자야'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이런 확언들은 잠재의식을 더 헷갈리게 만듭니다.

 

해결책)

꿈과 목표를 명확히 하세요. 끌어당김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목표를 작게 나눠서 시작하세요. '나는 부자다'라고 확언하는 것보다 '나는 3달 안에 월 500만 원을 모았다' '이번 분기가 마치면 나는 월급 50만 원이 증가했다' '나는 적금으로 1000만 원을 모았다' 등 최대한 목표를 나눠서 작은 목표부터 끌어당김을 시작하세요. 그리고 끌어당김을 할 때는 항상 결과적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미 자신이 이룬 느낌이 중요합니다. 아무 의미 없이 확언을 중얼거리지 마세요. 작은 목표부터 끌어당김을 하시면 스스로 끌어당김을 할 수 있는 감각과 믿음이 생깁니다. 큰 꿈은 절대로 한 번에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끌어당김은 여러분을 하루아침에 부자를 만들어주는 도구가 아닙니다. 끌어당김은 여러분의 목표가 성공으로 가는 길에 좀 더 빠르게 이끌어줍니다. 끌어당김의 근본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절대로 큰 목표로 힘을 들이지 말고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서 끌어당김을 성공하세요. 

 

마무리하며

끌어당김은 쉬운 개념입니다. 말과 글로 설명하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끌어당김을 실패합니다. 알고 보면 끌어당김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끌어당김을 끝까지 해내지도 못합니다. 끌어당김이 뭐고 그냥 포기하고 편하게 살아가는 게 편합니다. 자신이 끌어당김을 이용해 성공을 원한다면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절대 잊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세요. 어떤 일이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작은 성공들이 모이고 인내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끌어당김을 진심으로 하신다면 절대 이것은 배신하지 않을 겁니다. 끌어당김의 핵심은 느낌입니다. 자신이 항상 이룬 모습을 상상하고 느끼세요. 우리의 잠재의식은 언어라는 것을 모릅니다. 감각과 느낌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성공하셨습니다.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