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개발

간절하게 시작했지만 계속 실패할 때 생각 할 수 있는 6가지

Turtle Marketer 2021. 9. 8.

 우리 모두는 성공을 원합니다. 지금 자신의 처지 때문에 너무 힘들고 눈물이 날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살아야 하나? 나는 왜 이렇게 살까? 라며 자책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해 봅니다. 정말 간절하게 해 봅니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비즈니스라도 해보자고 마음잡고 시작합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성공할 수 있을 거 같다는 들뜬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해보면 나만 안 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누구는 스마트 스토어를 3달 만에 월 천만 원을 기록합니다. 하지만 자신은 3달 동안 한건의 주문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도 한번 해봅니다. 글만 쓰면 방문자 수가 1000명은 들어올 줄 알았는데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성공사례가 전부 남의 이야기 같습니다. 

 

 자신은 성공을 너무 간절해서 시작은 했지만 성공은 전부 나와 먼 이야기 같습니다. 다들 시작이 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시작을 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지만 하면 할수록 더 좌절감을 느낍니다. 강의하는 사람들 관련된 책들이 모두 거짓말처럼 들립니다. 그리고 '나는 안된다'는 결론을 내리며 다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간절함도 사라집니다. 나아가 세상을 비판합니다. '저렇게 성공하는 건 있을 수 없어' '저 성공들은 돈 벌기 위해 만들어진 가짜야'라고 하며 다른 사람의 성공을 부정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분명히 있습니다. 여러분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합니다. 너무 간절하게 시작했지만 계속 실패합니다. 이러한 실패는 자괴감과 나약함을 만들어 버립니다. 실패가 성공의 발판이 아닌 포기를 하게 만듭니다. 간절하게 시작했지만 계속 실패를 한다면 우리가 고려해야 할 6가지가 있습니다.

 

1. 두려워하지 마라

여러분이 무엇이든 시작을 했다면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도 정말 간절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정말 많이 알아봅니다. 강의도 찾아보고 책도 읽어보고 무엇이든 합니다. 하지만 시작을 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강의에서 방법을 가르쳐주고 조언도 하고 있지만 자신은 시작을 하지 않습니다. 무언가 자신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간절해서 시작은 해야 하는데 두려워서 또 시작을 못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공부도 열심히 합니다. 근데 더 자신감이 사라집니다. 이렇게 성공하는 이야기가 나의 이야기는 아닌 거 같습니다. 그래서 시작도 못해보고 다시 자신의 위치로 돌아갑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절대로 두려워하지 마세요! 일단 시작을 하세요. 그냥 해보라는 거 해보세요. 간절하시잖아요. 시작도 안 해보고 포기하지 마세요. 정말로 시작하는 거 자체가 50%로 한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작도 못하고 포기한다 것을 잊지 마세요. 성공은 절대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할 수 있습니다. 

 

2. 시간이 걸린다

시작은 하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습니다. 블로그에 글 몇 개 적으면 방문자 수가 팍팍 올라갈 줄 알았지만 하루에 2~3명밖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온라인에 상품을 올리기만 하면 주문이 들어올 줄 알았지만 자신이 올린 상품이 노출 조차 되지 않습니다. 강의 선생님이 혹은 책에서 하라는 대로 했는데 나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며칠 해보고 그만둡니다. 

 

모든 일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프로그램을 익히는데만 몇 달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이 너무나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그 속도를 따라가는 것조차 버겁습니다. 조금만 숙달이 되면 새로운 게 나옵니다. 또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쉽게 하고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적응했고 오래 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처음 직장에 들어왔을 때는 분명 모든 게 어려웠을 겁니다. 그래서 선배들에게 배우고 혼나기도 하면서 자신의 기술을 익혀 숙달이 되어 지금 여러분의 모습이 되었을 겁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이러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사업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결과가 빨리 나오지 않기 때문에 금방 쉽게 지치고 재미없어합니다. 정말로 큰 포부를 가지고 자신이 블로그를 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글 몇 개 적고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며, 혹은 돈이 안된다며 금방 싫증내고 새로운 걸 찾아갑니다. 블로그 하나만 하는데도 공부할게 정말 많습니다. 상위 노출, 키워드 검색, 등 공부할게 한 두 개가 아닙니다. 글만 적으면 엄청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공부할게 너무 많아 스스로 나가떨어져 버립니다. 숨이 턱턱 막힙니다. 그리고 재미도 없어집니다. 포기하고 다시 자신의 생활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성공 스토리는 남의 이야기가 됩니다. 시간이 걸립니다. 절대 또 명심하세요

 

3. 본질을 생각하고 끝없이 자료를 찾아봐라 

절대로 어떤 일을 할 때 그 일에 대한 본질을 잊지 마세요. 블로글 한다고 하면 글을 적는 게 본질입니다. 자신의 글을 적지 않고 어떻게 상위 노출하고 어떻게 키워드 찾냐는 공부만 하고 있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본질은 블로그에 글을 적는 거입니다. 글을 적고 이런저런 실패도 해보고 노하우가 쌓여야 감이 생기는 겁니다. 

 

구매대행을 한다고 했을 때 본질은 상품을 등록하는 겁니다. 상품도 등록하지 않고 다른 공부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상품을 잘 팔리게 하는 포스팅, 사진 촬영법을 아무리 해봤자 소용없습니다. 상품 등록을 하면서 관련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상품 등록을 100개 200개 넘어가기 시작하면 관련된 기술과 방법들은 알아서 감을 찾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자료를 찾아봐야 합니다. 본질을 잊지 않으면서 자료를 찾아야 합니다. 블로그는 글을 적는 게 우선입니다. 블로그에 자신의 글을 적는 법에 대한 자료를 찾아야 합니다. 본질을 이해하면 우선 어떤 자료를 찾아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우선순위가 생깁니다. 글을 많이 적고 난 뒤에 자신의 글을 분석해야 합니다. 이런 글은 인기가 없고 이런 글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구나 하고 스스로가 분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개 적은 인기 많은 글을 어떻게 많은 사람들을 보게 할까 고민을 하고 공부하고 자료를 찾아야 합니다. 본질을 생각하고 자료를 찾으세요

 

4. 한 가지만 생각해라

오로지 한 가지만 생각하세요. 자신이 성공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을 했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이것이 잘되는 방법과 이유만 생각하세요. 아무리 레드오션이라고 해도 남들이 이미 성공해서 들어갈 틈이 없다고 해도 여기서 성공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레드오션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레드오션이라고 해서 남들이 많이 한다고 해서 지레 겁먹지 마세요. 자기가 있는 곳이 제일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 시작한 거 오로지 성공으로 마무리시키세요. 오로지 성공만 생각하세요. 성공할 때까지 방법을 찾고 테스트를 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고 꾸준하게 하세요. 

 

5. 모두 다 힘들다.

군대도 자기가 있는 부대가 제일 힘들다는 말이 있듯이 괜히 자기가 있는 곳이 힘들고 나만 힘들다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 똑같습니다. 어느 분야에 있듯 성공을 생각하는 사람은 가는 길이 곱지 않고 험합니다. 하지만 견뎌내야 합니다. 누구나 다 겪는 일입니다. 이걸 견디지 못하면 성공하지 못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세요. 자신이 성공하기 전까지 깨지고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서 자신만의 길을 찾고 테스트하고 끝내 성공시킵니다. 그들이 강의할 때는 쉬워 보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어마어마한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음에도 처음 하는 사람보다 더 열심히 합니다. 단지 방법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심히 하지 않아 보일 뿐입니다. 그들은 성공을 발판 삼아 또 다른 성공 기획을 생각합니다. 모두 똑같고 모두 힘듭니다. 

 

6. 한 가지만 파라! 포기하지 마라 

위에서 모두 다 힘들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해버리면 그냥 끝입니다. 현재 자신이 잘 나아가고 있다가 조금 막힌다고 해서 쉽게 내려놓지 마세요. 돈이 좀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더 큰 성공을 위해 달려야 합니다. 현재 갑갑하고 답답하다면 방법을 끝까지 물고 찾으세요. 그리고 자신의 것을 계속 테스트하세요. 길고 괴로운 시간일 수 있습니다. 오로지 해결방법만 찾고 오로지 잘할 수 있다는 생각만 하세요. 문득문득 이걸 해결한다고 성공할 수 있을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하나를 풀어도 또 하나가 나타납니다. 하나를 풀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공하는 길에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맞이합니다. 성공이라고 생각했던 찰나에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을 해결하는 힘을 키우면 키울수록 새로운 문제가 나타나도 두렵지 않고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끝까지 달려가세요. 

 

마무리하며

성공이 뭐라고 돈이 뭐라고 이렇게까지 고생하면서 공부하며 연구해야 하나 싶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다가 내려놓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결국은 또 성공하고 싶어 자신이 할 일을 끝까지 합니다. 모두가 다 힘듭니다. 포기도 엄청 합니다. 조금 해보고 돈이 안된다고 또 다른 길을 찾고, 재미없다고 질려하고, 그만해버립니다. 포기하는 사람이 여러분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말합니다. "끝까지 버텨서 살아남아라!" 오로지 성공할 이유와 방법만 생각하세요! 

댓글